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일원동한의원, 난소낭종 증상과 치료

 

 

일원동한의원, 난소낭종 증상과 치료

 

 

안녕하세요? 일원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보통 여성들은 얼굴에 아주 작은 뾰루지만 나도 민감하게 여기고 피부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정작 몸속을 진단하는 데는 인색한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생명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는 여성질환에 대해서 만만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런저런 이유로 병을 방치하다가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에 발생하는 대부분의 질환은 자궁과 난소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엔 임신과 출산의 경험이 있는 여성에게만 자궁과 난소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요즘엔 출산경험이 없는 2~30대 미혼여성과 청소년에 이르기 까지 그 연령층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난소낭종은 주로 3~50대에 걸쳐 난소에 주머니 같은 혹이 생기면서 그 속에 액체나 고체가 고이는 것으로 인해서 생기는 종양 중 하나입니다. 가임기의 젊은 여성에게는 물혹이라고 불리는 기능성 낭종이 가장 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 커지면 콕콕 찌르는 듯한 아랫배의 통증이나 압박감이 생기며 배에 혹이 만져지게 됩니다. 난소낭종의 증상으로는 불규칙한 자궁출혈, 갱년기출혈, 복수, 소변불리, 가슴 답답함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들이 느껴지면 바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난소낭종의 종류는 20여가지로 난소의 기능이 정상으로 회복되면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많고 양성종양의 비율이 높으므로 암처럼 생각하여 수술을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질환들이 그렇듯이 난소낭종 역시 초기발견과 신속한 치료가 매우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기검진 등을 소홀히 해 뒤늦게 난소낭종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뱃속에서 줄기가 꼬이거나 파열되어 복강 내 출혈이 생기게 되어 급성복통과 감염과 쇼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특히 난소난종이 발견됐을 경우 흡인술이나 낭종적출술, 난관 절제술 등으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재발률도 높은 편으로 신중해야합니다. 만약 난소적출을 하는 경우 골다공증, 심혈관계질환, 피부노화, 수술부위의 통증 등 몸의 전반적인 노화가 촉진되고 불임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나이는 30대인데 외모나 체력이 50대로 보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난소낭종에 대해서 일원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과 같은 한의원에서는 딱딱하지 않은 액체성 난소낭종의 경우에는 한약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기능성 난소낭종과 장액성 난소낭종 초기, 점액성 난소낭종 초기일 경우 한방치료와 재발방지 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어떠한 병이든 병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병이 생겼을 때 어떻게 치료하느냐가 평생건강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난소낭종은 재발률이 높은 병이기 때문에 오랜시간이 걸려도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난소낭종 치료, 방치하지 마시고 일원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