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수서역한의원, 자궁건강은 규칙적 생리가 중요 - 수서한의원

 

 

 

 

수서역한의원, 자궁건강은 규칙적 생리가 중요 - 수서한의원

 

 

안녕하세요? 수서역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한국 청소년들의 임신, 낙태, 성폭력 등 성과 관련한 사고가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는데, 이에 따라 청소년들의 여러 건강상 문제를 염려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상황이 이러하니 전문가들은 건강한 성생활에 대해 더욱 교육에 만전을 기할 것을 권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성교육뿐만 아니라 여학생들의 임신과 출산은 물론 평생 건강과 관련된 자궁과 난소를 건강하게 보전할 수 있는 교육이 실시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생리횟수와 기간등을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매달 규칙적인 생리를 하고 있는지'의 여부입니다.

 

 

 

 

 

 

여성의 생리주기는 보통 28일에서 31일정도 입니다. 이것이 규칙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가끔 주기가 달라지는 경우 '생리불순'으로 봅니다. 하지만 이 생리불순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을 하는 여성분들은 적습니다. 아직 20대라는 젊은나이 그리고 주변의 누구나 경험할 수 있을만큼의 일상적인 흔한 일이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건강한 자궁상태라고 하면 생리는 한 달에 한 번 일정하게 나오는 것이 정상이고 그렇지 않으면 자궁건강의 이상신호일 수 있기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몸 상태가 전반적으로 좋지 않다면 하복부의 순환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생리에 이상이 생기기 쉽습니다. 급격한 다이어트를 위해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않거나 무리하게 운동하는 경우도 생리량이 적어지거나 조기폐경 등의 생리불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약 반대로 생리를 7일이상 오래 질질 끄는 현상도 신경써야 합니다. 생리혈이 너무 오래 비치게 되면 생리가 아닌 부정출혈 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에는 바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소의 기능이상이나 자궁근종, 난소낭종 등 자궁난소질환의 초기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난소낭종은 주로 3~50대의 여성들에게 나타나지만 출산경험이 없는 2~30대 미혼여성과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제일 많이 발생하는 종양 중 하나입니다. 난소낭종은 여러가지 이유로 난소에 혹이 생기는 질병으로 가임기의 젊은 여성에게는 물혹이라고 불리는 기능성 낭종이 가장 흔합니다.

 

 

난소낭종은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대부분 저절로 파열되어 점차적으로 사라지며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난소낭종이 커지게 되면 콕콕 찌르는 듯한 아랫배의 통증이나 압박감이 생기며 배에 혹이 만져집니다.

 

 

 

 

 

 

만약 난소낭종이 심해져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난소 적출을 해야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수술을 해도 재발이 잘 되고 재발하게 되면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신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만약 수술이 꼭 필요한 난소낭종이라고 하면 수술전에 체력보강과 난소낭종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한방치료를 해야 합니다.

 

 

수술 후 재발방지와 후유증 치료를 병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어혈분산, 난소기능강화, 스트레스해소, 면역력강화를 위한 한약치료가 효과적입니다. 자궁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방은 정기적인 검진으로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규칙적인 생리가 중요한 자궁건강, 문제가 발생하면 수서역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