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수서한의원, 재발잦은 역류성식도염 - 일원동한의원

 

 

수서한의원, 재발잦은 역류성식도염 - 일원동한의원

 

 

 

안녕하세요? 수서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속쓰림과 가슴통증이 주요증상인 역류성식도염환자가 최근 크게 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만성질환이 나타나기에는 이른 20~30대 젊은 여성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젊은여성들에게 역류성 식도염이 급증하는 이유는 지방질이 많이 포함된 서구식 식습관 보편화, 불규칙한 식사, 과도한 다이어트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역류성식도염의 경우 만성기침이나 불면증과 같은 합병증을 포함해 드물게는 식도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약물요법이나 생활습관 개선 등과 같은 치료가 필요합니다. 금연, 금주, 규칙적인 식사, 카페인이 든 음식 삼가기 등 생화습관 개선은 이 질환의 치료방법이자 예방책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은 환자가 급증함에도 사실상 치료는 조금 어려운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완화는 쉬운편이지만 워낙 재발이 잦기 때문입니다. 이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식도역류염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를 통해 올라와 식도에 궤양이나 미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가슴쓰림이나 목의 이물감, 가슴이 답답하고 뭔가 막혀서 걸려있는 듯한 체한 느낌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목 아래부터 가슴, 명치부분이 화끈거리는 느낌이 드는 증상도 위식도역류염의 일종입니다.

 

 

 

 

 

 

이 위식도역류염의 원인은 위 내용물의 증가에 있습니다. 과식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겠지만, 유문협착, 위내용물의 정체, 위액분비과다 등으로 위의 내용물이 증가하면 십이지장으로 내려가지 않고 위로 올라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몇년동안의 위식도역류염환자의 증가는 다양한 원인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먹거리가 풍부해짐에 따른 과식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꽉 조이는 옷을 즐겨 입음에 따른 복부에 가해지는 압력의 증가, 운동부족과 스트레스등이 주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 질환의 완전한 치료가 어려운 이유는 대부분의 치료법이 위액을 조절함으로서 증상을 가라앉히는데 그치기 때문입니다.

 

 

 

 

 

 

위액을 조절하는 치료법은 당장의 증상을 가라앉히는데 그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또 증상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수서한의원 맑은샘한의원과 같은 한방에서는 위식도역류염의 원인을 위장 안에 담이 쌓여 위장운동의 저하와 노폐물의 축적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식도와 위벽에 기질적인 변화를 일으켜 염증을 만들게 되는 것으로 봅니다.

 

 

담이란 몸안에 들어간 음식물의 노폐물과 체액이 변형되어 만들어지는 일종의 병적인 독소인 셈입니다. 이 담을 한약과 화침 등의 침 치료를 통해 제거해 식도와 위장관의 제 역할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수서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치료 입니다.

 

 

 

 

 

 

 

위식도역류염이 나타나면 약물을 사용해 금방 가라앉힐 수 있기 때문에 약에 대한 의존성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식습관을 개선하고 흡연이나 음주, 혹은 지나친 다이어트 등에 위에 부담을 주는 행위를 피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러한 역류성식도염, 위식도역류염 증상완화에만 집중하시지 마시고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한 수서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