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편타손상 목통증 괴롭다면

편타손상 목통증 괴롭다면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흔하게 일어나는 증상이 목통증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교통사고 후에 나타나는 목통증이 혹시 두통과 동시에 일어난다면 편타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편타손상은 경미한 접촉사고인 경우에 많이 나타나는데요.

 

 

우리나라가 최근 OECD 국가중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2위라는 불명예를 얻게 되었지만 사실 교통사고로 가장 많은 것은 이렇게 사망자나 큰 부상자가 나타나는 교통사고보다는 경미한 접촉사고가 더 많습니다. 이러한 경미한 교통사고 후에 나타나는 증상들은 사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에서도 나타나는 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외상과 다른 양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고당시에는 살짝 목통증이 있었다가도 시간이 경과하면 바로 사라집니다. 그렇게 별다른 이상없이 지나가던 어느날 갑자기 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뒤늦게 치료받으러 병원을 방문하게 됩니다.

 

 

하지만 또 다른 문제는 우리가 흔히 정형외과에서 진행하는 엑스레이나 MRI 촬영을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목통증 증상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별다른 이상소견이 없다고 하니 병원을 옮겨서 재검사를 받으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역시 결과는 마찬가지인 경우가 많습니다.

 

 

편타손상은 목 주변의 조직인 경추와 경추주위의 인대, 근육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손상을 나타나게 하는데요. 흔하게는 목통증과 목의 움직임 불편이 동반되고 어지럼증을 동반하거나 두통 혹은 구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교통사고후 목통증과 같은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은 맑은샘한의원과 같은 한방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무엇보다 이런 교통사고 후 편타손상 등 교통사고후유증은 그 원인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필요한데요. 양방병원에서 밝혀지지 않는 그 원인에 대해 맑은샘에서는 어혈이 문제가 되어 나타난다고 봅니다.

 

 

어혈은 우리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통증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이를 제거하지 않고 증상만을 치료한다면 치료가 더딜뿐만 아니라 사실상 근본적인 치료라고 보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 편타손상으로 인한 목통증 그저 방치하실 것이 아니라 그 원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편타손상 치료를 돕는 맑은샘한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