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뒷목이 찌릿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뒷목이 찌릿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교통사고후유증으로는 정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교통사고가 나면 드라마나 영화에서 뒷목을 잡고 내리는 모습을 종종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는 연출된 상황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실제 교통사고 상황에서 운전자가 뒷목을 잡고 내리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교통사고 당시에 뒷목이 가장 충격받기 쉽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치료받는 분들중에는 뒷목이 찌릿하다거나 통증이 있어 치료를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통사고후에 뒷목이 찌리한 증상이 나타나는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교통사고 후에 뒷목이 쉽게 부상당할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자동차를 탈때 우리의 모습을 생각하면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차를 타게 되면 우리의 몸은 의자와 안전벨트에 의해 고정되게 됩니다.

 

 

그런데 목은 안전장치 없이 방치되어 있으며 비교적 자유롭게 움직임이 가능한데요. 이것이 교통사고 당시에는 문제가 됩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그 충격은 고스란히 우리의 몸에 전달되게 되는데요. 다른 신체는 의자나 벨트에 의해서 비교적 그 충격이 감소하는 반면 안전장치가 없는 목은 교통사고충격에 의해 전후좌우로 급격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이때 목의 움직이는 우리가 평소에 움직이는 범위를 넘어서서 정말 급격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그 충격의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즉 이 충격으로 인해 뒷목이 찌릿하다거나 통증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죠.

 

 

또 목이 앞뒤로 크게 움직일 때 좌석의 헤드 부분이 부딪혀서 그 충격으로 뒷목이 찌릿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나타날때 대부분의 분들은 경미하다고 생각하셔서 시간이 지나면 나을거라고 판단해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뒷목이 찌릿한 증상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게 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는 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보는데요. 무엇보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원인에 따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뒷목이 찌릿한 증상과 같은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있어 한방에서는 그 원인을 어혈의 문제로 보고 이 어혈을 제거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둡니다. 어혈을 치료함과 동시에 나타나는 증상을 병행하여 치료함으로써 근본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제 뒷목이 찌릿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방치하지 마시고 원인에 따라 증상을 치료하는 교통사고한의원 맑은샘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