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어요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어요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어요 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최근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송년회 술자리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크리스마스가 있는 다음주는 피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송년회 술자리가 많아지면 술자리를 가지고 나서 이후에 왜인지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어요 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바로 역류성식도염 때문입니다. 최근 A씨는 며칠 전부터 가슴이 답답하고 숨 쉬기가 힘든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그 전에는 속이 쓰리고 목이 따가운 증상들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결국 병원에서 역류성식도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최근에 매주 3-4회씩 송년회 술자리에 참석했다가 역류성식도염에 걸리고 만 것입니다.

 

 

 

 

 

이렇게 잦은 술자리를 가지게 되면 위의 운동력이 떨어지고 산이 역류해서 역류성식도염에 걸리기가 쉬워집니다. 해마자 이렇게 술자리가 잦아지는 12월이 되면 실제로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어요 라고 호소하시는 역류성식도염 환자가 평소보다 10%이상 늘어나게 됩니다.

 

 

술자리로 인해 과음을 하지 않는 다고 하더라도 잦은 약속자리 때문에 과식을 하게 되면 이 또한 역류성식도염의 주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과음이나 과식으로 이어지기 쉬운 연말모임 약속이 많으시다면 역류성식도염을 조심하셔야만 합니다.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은 가슴쓰림이 느껴지고 신물이나 쓴물이 올라오며 가슴이 답답하거나 목에 이물질이 걸린 느낌이 든다면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산과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서 식도점막을 손상시키는 질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

 

 

식도와 위를 조이고 있는 하부식도 괄약근의 기능이 저하되어서 식도와 위 사이가 완전히 닫히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게 됩니다. 때로 만성 역류성식도염 환자는 역류한 위산이 목을 상하게 해서 목이 쉬는 경우가 잦은 때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잦은 술자리에 과음이나 과식으로 인해 습관적으로 구토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구토할 때에는 위 속의 음식물 뿐만 아니라 위액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위액에 포함된 위산은 식도에 손상을 일으키고 역시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 힘들어요라고 호소하시는 역류성식도염을 유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에 대해서 수서동 역류성식도염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는 증상 뿐만 아니라 체질별로 정확하고 세밀한 진단을 통해 부작용 없이 치료하게 됩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가 힘들어요 라고 호소하시는 역류성식도염

수서동 맑은샘 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