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가슴통증 역류성식도염 치료

가슴통증 역류성식도염 치료

 

 

 

가슴통증 역류성식도염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입니다. 최근 가슴통증으로 맑은샘한의원을 내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가슴통증은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가슴통증과 역류성식도염 그리고 맑은샘한의원의 치료에 대해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사실상 이 역류성식도염은 가슴통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때로는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해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곤란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럼 가슴통증 역류성식도염과 그 치료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사실상 역류성식도염은 각 상황이나 개인별로 차이는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가슴이 타는 듯한 느낌이나 통증 또 명치 끝 답답함과 통증, 목구멍의 답답함과 통증 등을 호소하게 됩니다. 때로는 토를 하기도 하도 구역감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가슴통증 역류성식도염에 대해 맑은샘한의원과 같은 한방에서는 매핵기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는 목구멍에 무언가 맺혀 있지만 뱉어도 나오지 않고 삼켜도 삼켜지지 않는 마치 매실의 씨앗이 목에 박혀 있는 것 같은 답답한 증상을 일컬어 말하는 것인데요.

 

 

 

 

 

 

보통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에 대해 불규칙한 식사습관이나 술이나 음식을 먹고 자주 토하는 것, 식사 후 바로 누워있는 것 또한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이 대체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역류성식도염은 위산이 역류해 위와 식도의 괄약근을 통과해 식도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러한 역류성식도염은 이 질환의 발생원인 즉 발병원인이 무엇인가를 고려해야지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역류성식도염은 환자마다 다른 다양한 발병요인과 발생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치료포인트가 되는 것입니다.

 

 

 

 

 

 

맑은샘한의원에서는 가슴통증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있어서 역류성식도염의 위식도괄약근의 기능이상과 위산과다는 이러한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발생한 결과물에 해당한다고 보며 최종적으로 나타난 결과를 가지고 치료하는 것보다는 발병과정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이에 대한 원인치료를 통해서 치료를 한다면 역류성식도염 재발로 인한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수 있다고 봅니다.

 

 

사실 가슴통증 역류성식도염은 오래될수록 삶의 의욕과 생활의 질을 저하시키는 질환인 만큼, 증상이 반복되거나 약을 먹어도 잘 낫지 않는다면 전문병원의 원인치료를 통해 증상초기에 빨리 회복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오늘은 이렇게 맑은샘한의원에서 가슴통증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 역류성식도염은 사실상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지만 깨끗하게 치료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한번 역류성식도염을 겪은 분들은 치료 후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재발되는 등의 악순환이 자주 일어나게 되는데요.

 

 

더이상 이런 역류성식도염의 악순환 고리에 빠지지 마시고 가슴통증 역류성식도염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