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

한약공진단 복용법 등 효능

한약공진단 복용법 등 효능

 

 

더운 여름철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오늘 낮기온은 전국적으로 29도에서 30도사이를 웃도라 매우 더웠고, 코앞이 아니라 이미 여름이 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여름철이 다가오면 더위로 인해 체력약화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때 바로 한약공진단을 한의원에서 찾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공진단이 바로 체력증진에 효과적임을 아시기 때문에 찾아주시는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진단은 다양한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맑은샘에서는 오늘 한약공진단의 복용법과 그 효능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조선의 명의라고 볼 수 있는 허준역시 자신의 저서인 동의보감에서 체질이 선천적으로 허약하다고 하더라도 한약공진단은 타고난 원기를 든든히해서 신수를 오리게 하며 심화를 내리게 해 온갖 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기록하며 공진단 효능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대에 들어와서는 공진단 효능 중에서도 체력 회복을 비롯해 기력 증진의 효능 뿐만 아니라 간의 손상을 회복하는 것과 치매예방 및 항암 효과까지 있다는 사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진단 복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하루 1환씩 복용하면 되는데요. 액상타입의 한약에 비해서 공진단의 복용법은 훨씬 간편하고 공진단을 공복에 씹어 먹은 뒤에 따뜻한 물을 한잔 마시면 됩니다.

 

 

공진단 복용을 하게 되먼 경우에 따라 약간 상기되는 느낌이나 뭔가 퍼져나가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치료나 혹은 호전반응이기 때문에 별다른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공진단을 복용하면 체력회복을 비롯해 보강에 효능이 나타나게 되니다.

 

 

 


뿐만 아니라 불면증이나 치매 예방에 효능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공진단은 환자의 체질과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채 무분별하게 복용을 하게 되면 제대로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약이라고 하더라도 전문가의 진단없이 함부로 복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한약공진단도 사람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만들어진 약으로 환자의 상태와 체질을 고려해 적절하게 복용법을 지키며 복용해야만 합니다. 당신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공진단한의원 맑은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