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강남구여성한의원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강남구여성한의원

 

 

아랫배가 콕콕쑤셔요 라고 말씀하시는 여성분들이 최근 많이 내원해주시고 계십니다. 이런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라고 하는 증상 보통 단순히 생리통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에게 있어 생리 전후로 아랫배가 쑤시고 찌르듯이 아픈 것은 많이 경험할 수 있는 흔한 증상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체 내에 다른 문제가 발생함으로 인해서 아랫배가 콕콕하고 쑤실 수 있는데요. 즉 단순한 생리통이 아니라 자궁의 문제가 생김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강남구여성한의원에서는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라고 통증증상을 호소하시는 여성분들을 위한 그 치료와 증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건강의 또다른 중심부로 볼 수 있는 자궁은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 신축성이 좋은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반면에 안쪽은 부드러운 자궁내막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자궁내막은 한달에 한번 여성호르몬 작용에 의해서 즉 임신준비를 위해 두꺼워졌다가 임신이 되지 않아지면 얇아지는 이러한 반복을 통해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간혹 이 자궁내막이 자궁의 내벽이 아닌 골반 복막이나 난소, 나팔관, 자궁외벽, 자궁근육층, 대장 등 엉뚱한 곳에 자리를 잡게 되어 생리주기에 따라 두꺼워지고 생리를 하듯 출혈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자궁내막증이 생기면 이러한 작용에 따라 생리통이 심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만 합니다.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라고 호소하시는 경우 자궁근종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여성의 자궁에 발생하는 양성의 종양으로 40대 이상여성의 절반이상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여성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별다른 증상이 없기는 하지만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라고 말씀하시는 아랫배통증이나 월경과다, 부정출혈, 불임등의 증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러한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라고 말씀하시는 여성질환에 대해 강남구여성한의원에서는 무엇보다 증상도 증상이지만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 해결함과 동시에 증상을 치료해야만 한다고 봅니다.

 

 

쯕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이 나타나게 하는 원인을 개선하지 않고 증상자체만 살피면 치료가 더딜뿐 아니라 실패할 수 있다고 보보는 것입니다. 이에 강남구여성한의원에서는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증상에는 자궁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조직을 튼튼하게 하는 한방치료를 진행하셔야만 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