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방광염 자연치유? 치료가 우선!

방광염 자연치유? 치료가 우선!

 

 

 

오늘부터 꽃샘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한동안 포근한 날씨였지만 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가운데 오늘 방광염치료한의원에서는 방광염 치료에 대해 살펴볼까 하는데요. 사실상 방광염에 걸리신 경우 치료를 진행하시기 보다는 자연치유를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방광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방광에서 콩팥까지 신장질환에 걸릴수도 있기 때문에 자연치유를 기다리시다가는 건강이 더욱 악화될 수 있음을 기억하시고 더 악화되기전 방광염치료한의원과 같은 곳에서 방광염을 치료하시고 일어날수 있는 합병증을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방광염에 걸리기 쉽고 이에 따른 합병증도 따라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방광염에는 급성방광염이 있습니다. 급성 방광염의 경우 외부에서 세균이 요도를 타고 방광에 침입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 세균으로는 대장균이 대포적입니다.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요도가 짧은데요. 이로 인해 장내 세균이 요도구에 인접한 회음부와 질에 쉽게 증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생활이나 요도의 자극이나 임신 등을 통해서 세균이 침입하기가 쉬어 남성보다 방광염에 걸리기 쉬운 것입니다.

 

 

 

 

이러한 급성방광염이 있게 되면 지속적으로 화장실을 들락날락 할 정도로 자주 소변이 마려울 뿐만 아니라 소변을 볼 때마다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또 자던 중에도 갑자기 요의를 느껴서 자주 깨어 화장실에 가게 되는데요. 떄로는 아랫배 통증이나 요통이 동반되기도 하고 소변에 피나 고름이 섞여 나오게 됩니다. 다만 열은 동반하지 않습니다.

 

 

사실상 급성방광염의 경우에는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3일 이내로 항생제를 맞게 되면 염증도 가라앉고 증상 또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방광염은 재발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입니다. 항생제는 자주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나 내성이 생길 수 있고 따라서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방광염치료한의원에서는 방광염이 발생하는 근본적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강화를 비롯해 방광과 신장기능의 회복을 돕는 한방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방광염 자연치유를 기대하시기 보다 치료를 우선하셔야 합니다. 방광염치료 맑은샘한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