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무릎이 아픈데 관절염일까요?

무릎이 아픈데 관절염일까요?

 

 

 

 

요즘과 같은 겨울에는 무릎이 아프다고 문의하시며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중년이상의 분들의 경우 무릎이 아픈데 관절염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것인지 물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 강남구통증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 무릎통증과 무릎관절염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보통 관절염은 기후변화와 관계가 깊은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신체에서 관절은 저온, 고습, 저기압등에 매우 민감하고 특히나 무릎 부위는 날씨가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겨울에는 통증이 심해질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과 같이 차가운 바람이 마구 부는 계절에는 차가운 기운이 신경을 자극해 관절주위 혈액순환을 나빠지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겨울스포츠가 유행하는 요즘과 같은 계절에는 이로 인해 무릎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스키나 스노우보드 혹은 스케이트는 추운 날씨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라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겨울 스포츠는 눈이나 얼음의 위에서 움직이다가 갑자기 방향을 바꾸는 혹은 멈추는 등의 동작을 자주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사실상 관절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런 겨울스포츠는 무릎 십자인대 손상이 나타날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십자인대가 파열되면 파열음과 함께 무릎에 심한 통증과 부기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또 무릎관절이 앞뒤로 불안정해져 보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퇴행성 관절염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십자인대파열은 조기에 치료하시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십자인대가 완전히 파열된 경우라고 하면 수술이 불가피할 수 밖에 없는 데요 완전히 파열된 것이 아니라면 한방에서의 보존적인 방법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혹은 십자인대파열이 아니라 관절염이라고 한다고 하면 이 또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연골이 닳아 없어지게 되면서 뼈끼리 마찰이 생겨 통증이 심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염증이나 관절변형까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에 강남구통증치료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통증의 근본적 원인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통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주며 또한 교감신경의 평형을 유지시킴으로서 통증의 악순환을 막아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겨울철 무릎 통증 방치마시고 치료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