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옆구리통증 이유가 뭘까요?

옆구리통증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옆구리통증 호소하시는 분들이 옆구리통증 이유가 뭘까요? 하고 질문해주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옆구리통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옆구리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동의보감에서는 이 옆구리통증에 대해 5가지로 분류해 놓았을 정도 입니다. 그럼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우선 동의보감에서 나타나는 옆구리통증 이유 첫번째는 기가 막힘으로 인해 나타난다고 보는 것인데요. 기가 막히고 또 고이게 됨으로 옆구리통증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크게 화를 낸다거나 여러가지 고민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기가 치밀어서 옆구리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어혈이 원인일 수 있는데요. 몸에 해롭고 불필요하다 볼 수 있는 이 어혈로 인해서 주로 오후 시간대나 밤 시간대에 잦은 옆구리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세번째는 몸속의 노폐물 담음의 문제로 인해 옆구리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속의 깨끗하지 못한 노폐물로 인해 담음이 발생 해 옆구리가 아픈 것인데요. 옆구리 통증 뿐만 아니라 기침이 나고 숨이 찰 수 있으며 다른 원인과 같이 똑같이 옆구리 통증이 심하게 됩니다.

 

 

네번째는 만성위장질환등으로 생긴 노폐물이라 볼 수 있는 식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해당부위에 하나의 줄이 뻗친것 같이 아프거나 춥고 열이 있는 음식을 먹게 될 때 옆구리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섯번째는 풍한이라는 기운으로 인해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풍한은 차갑고 매서운 기운으로 독감이나 감기에 걸린 후에 흔히 나타나는 통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감기치료를 가장 먼저 해야만 통증도 금방 멎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과 함께 옆구리통증 이유가 뭘까요? 하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옆구리통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옆구리 통증에 대해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막힌 기를 뚫고 어혈을 풀어주며 담음을 없애는 한약을 처방해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 만성위장질환으로 발생하는 옆구리통증에 대해서는 식적을 풀어주는 침이나 뜸 등의 요법으로 치료를 진행하며 옆구리통증 해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구리통증 이유, 그 이유를 해결해야 통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옆구리통증 치료 돕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