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수서역교통사고, 여름철교통사고 만성목통증 주의 - 수서역한의원

 

수서역교통사고, 여름철교통사고 만성목통증 주의 - 수서역한의원

 

 

안녕하세요? 수서역교통사고 맑은샘한의원입니다. 여름철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계곡으로 바다로 놀러가시는 피서객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전국적으로 교통량이 집중이 되고 늘어나게 됩니다. 교통량이 증가하고 집중되다보면 도로위의 교통사고도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안정벨트를 착용하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목부위는 큰 손상을 입게됩니다. 그 이유는 급가속과 급감속에 의해 목부위에 갑작스럽게 힘이 전달되며 생기는 편타성손상때문입니다.

 

 

 

 

 

 

만약 교통사고당시에 다른 차량이 후방추돌을 일으켰을 때 목이 앞뒤로 흔들리게 되면서 경추부에 부상이 생기고 목에 큰 무리를 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로 인한 목통증은 초기에 치료를 받아야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고 만약 방치하게 되면 만성 목통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목통증은 교통사고로 인한 편타손상의 통증과 평상시에 원인 모르게 나타나게 되는 만성 목통증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편타손상으로 인해 목통증이 아닌 평상시 목통증을 느끼게 된다면 원인은 바르지 못한 자세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상적인 만성 목통증을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스트레칭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책상에 앉아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 이들의 경우 모니터의 높이가 너무 낮지 않게 조절해줘야 합니다.

 

 

또 책을 읽거나 TV를 시청할 때에도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선 채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같은 스마트 기기를 사용시간을 되도록 줄이고 사용할 때는 고개를 푹 숙인 자세를 피하고 기기의 높이를 눈높이로 높여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또한 베개는 경추의 C자 형태가 유지될 수 있는 적당한 높이의 것을 선택하는 것이 목디스크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면서 목 강화 운동도 함께 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1시간 이상 같은 자세로 있는 것을 피하고 1시간에 한번씩은 기지개를 펴고 목을 돌려주는 등의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목을 돌리게 되면 오히려 목뼈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런데 만일 목에 갑작스러운 충격을 받았을 경우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척추전문의를 통해 면밀한 진단을 받아 질환 유무를 정확히 따져야 합니다.

 


사고로 인한 충격이나 긴장 등으로 증상이 즉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고 후에 통증이 유발되는 일이 있다면 가벼운 후유증으로 여기지 말고 즉시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