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역류성 식도염 치료

[수서동한의원] 역류성 식도염 / 맑은샘한의원

 

 

수서동 한의원 맑은샘 한의원

 

 

 

 

안녕하세요 수서동한의원 맑은샘한의원 입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으로 일반적으로 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여러 불편 감을 총칭하여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되는 식도염은 대부분 이에 속하며 비만, 음주, 흡연 등이 악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경우 위 식도 경계 부위가 닫혀 있어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지 않으나 조절 기능의 악화로 경계 부위가 완전히 닫혀 있지 않아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이에 따른 불편 감이 나타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만성적인 역류가 발생하여 위산에 의해 식도염이 발생합니다. 증상으로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가슴 쓰림, 가슴의 답답함, 속 쓰림, 신트림, 목에 이물질이 걸린듯한 느낌, 목 쓰림, 목소리 변화, 가슴 통증 등이 발생합니다.

 

 

 

수서동 맑은샘한의원의 역류성식도염 치료법은 위와 식도를 연결하는 하부식도 괄약근이 손상되거나 기능에 문제가 생겨 위장 내에 있어야 할 위산, 담즙, 숙식 등이 식도까지 이어져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몸에 맞지 않는 음식, 과식 등에 의해 유발됩니다. 일반적으로 위산 분비억제제 위점막 보호제 등의 치료를 하는데 일시적으로 증상이 줄었다가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식도의 염증을 유발하는 것이 위산과다 외에도 담즙 및 위장기능저하로 생성된 비정상적인 염증 유발 물질등의 역류, 하부식도 괄약근의 손상 및 기능저하, 식도점막기능이상으로 인한 과민반응 등이 있으므로 정확한 감별진단이 필요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뱃살을 빼는 것이 중요하며, 꽉 조이는 옷 대신 헐렁한 옷을 선택해 복부 압력을 낮춰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식 후 에는 바로 눕지 않으며 약간의 운동을 통해 소화를 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서동 맑은샘한의원은 체질별, 증상별, 정확하고 세밀한 진단을 통해 부작용 없이 치료합니다.

 

푸른숲에 샘솟는 맑은샘의 자연정화 에너가 당신의 몸과 마음을 치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