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한방체질 다이어트

한방체질 다이어트 [수서 맑은샘 한의원]

 

 

 

 

 

 

체질 다이어트는 태생적으로 타고난 체질의 이상병증으로 살이 찌는 이유를 분석해 건강을 되찾고 아름다움도 지킬 수 있는 웰빙 다이어트 비법입니다. 예를 들면 태음인은 간이나 장의 독소로 인한 비만 형태가 주를 이루고 피부가 안 좋아지고 변비로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가 허해서 나타나는 허약형 비만은 대부분 소음인에 많이 나타나는 편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소화, 흡수, 수송, 배설을 담방하는 소화기능이 떨어지면서 얼굴, 손, 발 등이 잣 붓고 이것이 비만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소양인은 비만환자가 가장 적은 체질이며, 날씬한 하체에 비해 팔이나 등과 같은 상체에 살이 쉽게 찌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만을 동행하는 병증을 치료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를 높인다는 것이 맑은 샘 한의원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고려한 스타일 입니다.

 

 

 

 

유형별 비만

허약형 비만은 기가 허해서 나타나는 비만으로 소화, 흡수, 수송, 배설을 담당하는 소화기의 기능이 떨어져 나타납니다. 얼굴, 손, 발, 등이 잘 붓거나 소위 물살인 경우가 여기에 해당되며 소음인과 태음인에 많은 유형입니다.

 

스트레스성 비만

장기간의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비만으로 간이나 장의 독소로 인해 피부가 안좋은 경우가 많고 변비도 쉽게 생길 수 있는 경우이다. 태음인에게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산후비만

산후비만은 출산후 6개월이 지나도 출산전보다 2.5KG이 증가한 경우를 말합니다. 커진 체지방세포가 시간이 지나면 줄어들기 어려우므로 산후 8주 혹은 최대 3개월 이내에는 체중관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중노년기 비만

내장비만을 동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중풍 고혈압 당뇨 등과 같은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체력과 신진대사뿐 아니라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면역성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없이 다이어트를 한다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맑은샘 한의원 검사 및 치료방법

 

체성분 검사와 체질검사

체질 검사는 사상체질의 선구자인 이제마 선생 자신도 체질을 잘못 판별해 환자의 병을 더 심하게 만든 경험이 있을 정도로 힘든과정입니다. 맑은샘 한의원은 상담과 라이프 스타일을 묻는 설문지, 생김새, 골격 등을 통해 판별된 체질과 부위별 체지방, 비만도, 스트레스, 항노와 정도를 검사한후 자신에게 맡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처방받게 됩니다.

 

한약요법

밝혀진 체질을 기본으로 비만의 원인을 찾아 한약을 처방하는 방법으로 건강을 되찾고 체지방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분해 아로마 부항마사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과 독소를 체외로 배설시켜주는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비만 부위에 압력을 가하는 방법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분해 침을 시술하기 전에 마사지를 하고 적외선을 가열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지방분해 전기침

지방분해 전기침은 피하지방층에 직접 침을 놓고 일정한 자극을 가해 지방분해 호르몬 분비를 촉진 시킵니다.

 

뜸요법

혈자리에 따뜻한 기운을 넣어 기혈의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다이어트 요법으로 복부 산후 비만에 효과적입니다.

 

경피침주요법

순수한약성분을 증류해 얻은 소량의 성분을 주사형태로 직접 지방층에 주입시키는 요법으로 특정 부위의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며 아로마 부황마사지나 지방분해침의 효과는 72시간인데비해 일주일 동안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