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강남교통사고한의원_왼쪽/오른쪽 옆구리통증

 

 

 

왼쪽/오른쪽 옆구리 통증 - 허리손상

강남교통사고/맑은샘한의원

 

 

 

   

 

 

 

안녕하세요, 강남교통사고한의원/맑은샘한의원 입니다.

 

오늘은 왼쪽/오른쪽 옆구리 통증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면 대부분 허리나 목부분에 통증이 생긴다고 알고계십니다.

틀린말은 아닙니다만,

 

교통사고 후유증은 우리 몸 어디에 생겨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면 전신에 충격을 받기 때문에 몸 전체가 교통사고 후유증에 노출됩니다.

 

 

 

 

그중 왼쪽/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을 느끼고 계시다면, 이것은 어혈로 인한 통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옆구리에 통증은 단순히 어혈때문만은 아닐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시에 허리부위에 충격을 받아 허리에 손상이 생겼을때도 왼쪽/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질환은 허리통증을 동반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질환에 따라 다른부위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자세에 따라 나타나는 통증이 다릅니다.

 

 

 

 

 

허리손상에는 허리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척추압박골절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허리를 앞으로 구부리면 괜찮지만 허리를 꼿꼿하게 펴면 통증이 발생하거나, 계단을 내려갈 때나 오래 걸을 때 허리통증이 발생한다면 척추관 협착증일을 의심해야합니다.

또는, 허리의 힘이 빠지면서 점점 몸이 앞으로 굽거나 호흡, 기침, 재채기를 할 때 가슴부터 옆구리, 심하게는 엉덩이까지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면 척추압박골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강남교통사고한의원]맑은샘한의원에서는 자동차보험을 통해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왼쪽 옆구리통증 혹은 허리통증의 원인을 찾고, 약재처방, 침, 뜸 등의 한방치료를 합니다.

한약재처방은 붓기를 완화시켜주고 염증을 예방합니다. 또한 어혈의 배출을 도와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척추부위의 손상은 추나요법으로 틀어진 뼈를 바로마춰 통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