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통증치료한의원]허리뼈 통증/목뼈가 아파요

 

 

 

[통증치료한의원]허리뼈 통증/목뼈가 아파요

 

 

 

 

 

 

올 겨울은 지속적인 한파로 인해 우리의 몸을 더욱 웅크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파로 인하여 허리통증과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지게 되면, 우리 몸 뼈, 관절, 인대 등은 유연성이 떨어지게 되면서 원래의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곤 합니다.

 

추운 날씨에 움츠러든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충격을 받게 되거나, 고정된 자세를 너무 장시간 유지하게 되면 몸에 부상 위험이 커지게 되며, 간혹 후유증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척추는 추위에 매우 약한 신체부위로, 추운날에는 허리디스크 또는 목디스크 증상을 가진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허리나 목이 좋지 않은 환자들의 경우에는 추위에 노출이 되면 근육이 갑자기 긴장을 하게 되면서 허리디스크, 목디스크를 앓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몸을 움츠리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추위로 인하영 활동량이 감소하여 우리 몸에 이상신호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게 될 경우에는 근육과 관절이 경적되면서, 디스크 질환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질환이 발생될 수가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허리, 목 근육이 긴장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가벼운 기침에도 디스크가 파열될 수가 있습니다.

 

추위로 인하여 항상 척추가 경직이 되며, 실내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습관으로 인하여 척추가 고정된 자세가 장시간 이어지는 등 나쁜 습관이 쌓이게 되면, 척추디스크에 걸리게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평상시에 건강한 몸을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겨울철에는 운동부족으로 체력이 많이 떨어지기 마련이며, 근육양이 줄어들었을 가능성이 높기에 준비 운동은 필수입니다.

 

특히나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증상을 가진 환자라고 한다면, 야외활동을 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근육통의 경우에는 따뜻한 물에 목욕만 하더라도 좋아지기 마련이지만, 통증이 2주 이상 지속적으로 발생된다거나, 목/허리를 움직이기가 힘들고 팔다리가 저린 경우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한약 중에는 디스크로 인하여 손상된 신경의 염증, 붓기를 가라앉게 해서 통증을 해소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손상된 조직회복을 도와주는 한약이 있습니다.

 

또한, 늘어나고 얇아져 있는 인대를 강화시켜주어 척추와 디스크를 잡는 근육 힘을 길러주어 약해져있는 척추 주위 근육, 인대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도움이 되는 효과를 가진 약재도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을 해서 적절한 한방치료요법을 사용한다면, 극심한 상태가 아닌 디스크도 수술이 없이 호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의 현재 상태를 전문가에게 검사받고, 나에게 알맞은 한방치료요법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는 방법이 지금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