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오른쪽허리통증 디스크증상 의심

오른쪽허리통증 디스크증상 의심

 

 

 

오른쪽허리통증과 같은 허리통증은 최근 현대인들에게서는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최근에는 컴퓨터로 하는 작업이 많아지면서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하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스마트폰을 이용함으로 많은 분들이 허리통증이나 어깨통증, 목통증과 같은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일상적으로 다소 허리통증이 느껴진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면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또는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오른쪽허리통증과 같이 허리통증에는 파스나 찜질을 이용한 치료를 진행하는데요.

 

 

 

 

이런 자가치료방법으로는 일상적인 증상에서는 도움이 되지만 만약 디스크증상으로 인한 오른쪽허리통증이라고 한다면 파스를 붙일때는 증상완화 효과가 있다가 금새 그 효과가 사라져 다시 오른쪽허리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허리통증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다 허리디스크는 아닙니다.

 

 

 

 

허리디스크는 허리통증을 비롯해 다리저림 증상도 함께 올 수 있습니다. 척추뼈 사이에는 추간판이 있습니다. 그 속에는 수핵이 있고 그 겉을 섬유륜이 있는데요. 고정적으로 압력을 받다보면 이 섬유륜이 터지게 되고 수핵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이 빠져나온 수핵이 척추 부근 신경을 건드리게 되면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데 이때 자극 받은 신경이 하반신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허리디스크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아서 병을 키우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워낙 누구나 허리통증은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다 보니 자신의 증상이 당연하다거나 가벼운 증상이라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는 심한 경우 하반신 마비 등 극단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에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치료를 받아주셔야만 합니다.

 

 

 

 

사실 이렇게 디스크증상이 나타나면 많은 분들이 수술을 해야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라고 해서 모두다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닌데요. 한의원의 보존적인 치료방법으로도 디스크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발의 가능성을 줄이는데에는 한의원의 치료가 좋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의 재발은 척추주변조직이 약해졌을 때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따라서 이러한 재발가능성을 염두해서 근본적인 치료를 진행해 재발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 중 하나인 허리디스크로 인해 오른쪽허리통증 등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말고 치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