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손목이 시큰해요

손목이 시큰해요

 

 

 

손목이 시큰해요라고 말씀하시는 증상은 보통 집안일에 시달리는 주부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증상이었는데요. 최근에는 컴퓨터 작업을 오래하는 분들 중에서도 손이 시큰해요 라고 말씀하시며 내원해주시는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손목이 시큰거리는 통증 증상에 대해 살펴보고 치료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대부분 손목이 시큰해요라고 말씀은 하시면서 정작 이러한 증상에 대해 적극적으로 진료를 받으시거나 치료를 받으시려고 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저 시간이 지나면 나을거라고 생각하시거나 파스를 붙이시는 등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손목이 시큰한 경우 건초염이나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인한 증상이라면 시간이 지나도 낫지 않고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으로 가는 힘줄과 신경이나 혈관이 손목의 좁은 부분을 통과하면서 압박을 받아 발생하는 마비증상을 이야기하는데요. 이렇게 손목이 시큰한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은 과도한 가사와 직장업무, 육아에 시달리는 여성에게 자주 나타나게 되는데요.

 

 

평소에 손목이 욱신욱신 거리거나 잦은 통증이 나타나고 마비나 저림증상 등이 나타난다고 하면 손목건강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같은 동작을 반복해서 사용하며 손목을 쓰기 때문에 노화가 나타나 통증 증상이나 시큰한 증상이 심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통증이 나타나기 전에 저린다거나 찌릿한 증상이 있을 때에는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통증을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다시 운동신경과 교감신경을 자극하게 되고 통증은 점점 심해짐으로 인해 악순환이 반복되고 만성통증에 시달리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목이 시큰해요 라고 말씀하시는 손목통증에 대해 맑은샘에서는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며 체질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에 따라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또 교감신경의 평형을 유지시킴으로 인해 통증의 악순환을 막게 됩니다. 그러한 치료로는 부항과 뜸, 전침요법, 한약치료, 약침과 봉침 요법 등을 통해 진행하게 되는데요. 손목이 시큰한 증상 이제 참지 마시고 맑은샘에서 치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