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어깨가 안올라가요

어깨가 안올라가요

 

 

최근 내원해주시는 환자분들 중에는 어깨가 안올라가요 라고 고통을 호소하시며 방문해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가 안올라가요라고 말씀하실 때 그 이유는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지만 수서통증치료한의원에서는 오십견 일 수 있다고 보고 그 증상 뿐만 아니라 원인을 치료함으로 근본적인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어깨가 안올라가요라고 말씀하시는 증상이 나타나는 오십견은 나이가 들면서 근육 및 뼈가 퇴행하게 되고 그로 인해 어깨 주위에 통증과 운동장애가 나타나는 일종의 근골격계 질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보통 50세 전후의 나이대에 많이 나타나는 편이고 특히 주부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증상인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로를 비롯해 장시간 컴퓨터 사용 등의 이유로 젊은 층에게서도 이러한 증상과 질환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십견의 주요한 증상으로는 팔을 들어올리면 일정한 각도에서 갑자기 어깨가 바늘로 찌르는 듯한 쿡쿡 쑤심이 있고 통증이 나타나며 어깨 전체가 뻐근하거나 통증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어깨가 잘 올라가지 않아 심한 경우에는 혼자 머리를 빗거나 상의를 입고 벗는 것이 힘든데요. 한 쪽만 아픈 경우도 있고 양쪽 다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어깨가 안올라가요 라고 말씀하시는 오십견은 한의원에서 치료할 때는 어깨 근육에 영양이 제때 공급되지 못해 근육이 굳어지는 현상으로 보고 습담 등이 어깨 근육의 혈관 벽을 막고 혈액순환장애를 일으키는 것이 증상의 원인이라고 보고 이 원인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즉 우선 혈액속에 습담을 제거하며 이 습담은 체액이 습열을 받아 끈적끈적하게 가래처럼 변한 것을 말하게 됩니다. 이 습담이 혈액과 함께 순환하다가 혈액들을 엉키게 하고 어깨 근육의 혈관 벽에 붙으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어깨가 안올라가요 라고 말씀하신다면 오십견을 비롯해 회전근개파열, 근상근건초염 등의 병명의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원인을 제거하며 당장에 나타나는 증상들을 치료할 수 있도록 침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침을 맞으면 등쪽에 있는 견갑부가 굳어진 것을 빼주는 수기요법이 좋은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어깨가 안올라가요 라고 호소하시는 운동 제약이 있을 때는 동작침법으로 응축된 근육을 빠르게 풀어주고 통증이 심한경우에는 치료효과가 아주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제 어깨가 안올라가고 통증이 느껴지면 각 원인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는 맑은샘한의원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