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아랫배 콕콕 생리통 심할때

아랫배 콕콕 생리통 심할때

 

 

여성분들은 한달에 한번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그 때마다 따라오는 통증이 있습니다. 아랫배가 콕콕 쑤셔오는 생리통이죠. 모든 여성분들의 생리통이 아랫배가 콕콕 쑤셔오는 증상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아랫배와 관련된 통증 증상으로 많이 나타납니다.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든다거나 아랫배가 콕콕 마치 바늘로 쑤시는 듯한 느낌이 나거나 등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생리통이 심할때가 종종 나타납니다. 미비한 통증이었지만 갑자기 심할때가 있다거나 하다면 혹 자궁에 이상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반드시 뭔가 자궁에 이상병증을 의심해보시고 여성한의원과 같은 곳에서 정확한 진단 후 치료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많은 여성분들이 이렇게 아랫배 콕콕 쑤시는 증상이 다양한 생리통증상이 심할때 적극적으로 치료를 진행하려고 하시기 보다는 그저 지나가는 증상이겠지 하고 넘어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평소와는 달리 생리통이 심할때 이때에도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시려고 하기보다는 내가 스트레스를 이번달에 많이 받았나보다 하고 넘어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생리통 심할때는 무엇보다 적극적인 검진 후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통에 대해 여성한의원에서는 대체로 아랫배가 냉하며 어혈이 많아서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경우에 생리통이 심하게 나타난다고 보는데요. 생리혈에 혹 덩어리가 많다면 그만큼 어혈이 많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생리통에는 앞서 언급한 아랫배 콕콕 찔리는 증상 뿐만 아니라 가슴이 두근거리고 식욕부진, 구토, 두통, 편두통, 전신불쾌감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성치료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생리통에는 자궁의 어혈을 풀어주고 자궁근육의 경련을 완화시켜주면서 따뜻하게 해주는 약과 침, 약침, 부항 등으로 아랫배의 기혈순환을 도와주는 한방치료가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단순한 생리통과 같은 통증 문제가 아니라 자궁질환의 문제라면 반드시 원인을 치료함으로 근본적인 자궁질환 치료를 진행해주어야만 합니다.

 

생리혈이나 생리통 유무는 자궁건강에 일종의 신호로 볼 수 있고 생리통 심할때 가장 의심해보아야할 질환은 자궁근종입니다. 자궁근종은 자궁근육이 비정상적으로 자란 종양으로 악성으로 변할 가능성이 매우 낮고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고 크기가 작거나 위치에 이상 없다면 큰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랫배 콕콕 쑤시는 증상을 비롯해 생리통 심할때는 자궁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시고 여성한의원에서 치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수서여성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