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수서한의원 허리가 찌릿할 때

수서한의원 허리가 찌릿할 때

 

 

 

 

삶을 살다가보면 때론 허리가 찌릿한 경우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때는 그저 지금만 그런거겠지 하고 생각해서 방치하시고 넘어가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수서한의원에서는 어떠한 통증이 발생할때에 이유가 없이 발생하는 경우는 없다고 봅니다. 따라서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치료가 필요하다고 보는 것이죠.

 

 

수서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허리가 찌릿할때 증상은 교통사고후유증으로도 나타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렇게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에 맞는 치료과정이 필요한데요. 그럼 수서한의원에서는 어떻게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는지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교통사고후유증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를 당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상적으로도 허리가 찌릿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많은 시간을 의자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은 허리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습니다. 학생들에겐 쉬는시간이라는 것도 있지만 직장인들은 쉬는시간 조차 없이 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수서한의원에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은 바르지 못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함으로 인해 허리에 무리가 가게 되고 일상적으로 허리가 찌릿하며 뻣뻣한 느낌을 받는다고 이야기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일상생활 속에서 무언가 무거운 물건을 들지 않고 허리에 무리를 주는 경우가 없는데도 허리가 찌릿할 때가 있다고 하면 허리주변의 근육이나 인대의 퇴행을 의심해볼 수 있고 자칫하다가는 만성적인 허리통증에 시달리는 것 뿐만 아니라 허리디스크의 증상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서한의원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허리가 찌릿할 때가 있다고 하면 우선 치료를 진행해주시는 것 뿐만 아니라 앉아있는 자세를 바르게 교정해야한다고 봅니다.

 

 

 

 

비스듬히 앉아있는 자세는 서서 있는 자세보다 허리부담이 2배에서 3배정도 가중될 수 있고 허리에 엄청난 무리를 주게 됩니다. 따라서 앉아있을 때에는 허리를 꼿꼿이 펴고 등받이에 허리를 기대고 앉는 자세를 편안하게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서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로 허리가 찌릿할 때는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받을 수 있는 곳에서 정확히 진단 후에 그 통증의 발생원인을 제거하며 증상을 치료해야 완전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가 가능하다고 보며 그렇게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이상 허리가 찌릿할 때 방치하지 마시고 정확히 진단 후 진료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