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교통사고후 뒷목뻐근 치료

교통사고후 뒷목뻐근 치료

 

 

 

교통사고후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증상이 뒷목이 뻐근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러한 뒷목이 뻐근한 증상은 주로 교통사고 충돌시에 목의 움직이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우리가 차에 타있는 모습을 생각해보면 몸은 의자나 안전벨트에 의해 고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목은 덩그러니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신체에 비해 비교적 자유스러운 목이 교통사고시에 큰 타격을 입게 되고 그로 인해 뒷목이 뻐근하다거나 목 부위나 어깨부위에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물론 출혈이나 골절이 나타나는 큰 교통사고가 아닌 일반적 경미한 접촉사고에서 말입니다.

 

 

 

그런데 이런 뒷목뻐근한 증상은 교통사고가 아니더라도 우리는 일상속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기기의 발달과 장시간의 이용으로 인해 자세가 좋지 못해 뒷목뻐근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은 장시간의 업무로 인해 뒷목이 뻐근하다고 말씀하시는 경우도 있죠.

 

 

이렇게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뒷목뻐근함과 같은 경우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자세습관을 변경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치료를 잘 받은 뒤에 또 다시 나쁜 자세 습관을 진행하시게 되면 증상이 재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교통사고후 나타나는 뒷목뻐근한 증상은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은 교통사고 당시에 나타나는 경우보다 시간이 흐른뒤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후 치료에는 무엇보다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뒤늦게 발견되어 다소 치료시간이 길어지고 치료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교통사고가 나면 우선 교통사고치료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 뒷목뻐근함 느끼셨다면 일상적인 증상보다 우선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으로 보고 치료를 진행해 주셔야만 합니다. 이러한 교통사고후 치료에 대해 강남교통사고치료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치료에는 무엇보다 그 근본적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교통사고치료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증상들은 어혈이 원인이 된다고 보고 이 어혈을 제거함과 동시에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해 교통사고 치료를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