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강남구한의원 여성질환

강남구한의원 여성질환

 

 

강남구한의원에서는 여성질환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강남구 한의원에서 어떤 여성질환을 치료하고 어떻게 치료하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여성질환 중에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생리통이 아닐까 싶습니다. 생리통은 사실상 생리전후로 나타나는 통증 증상들을 말하는데요. 보통 아랫배통증을 공통적으로 가지지만 경우에 따라 구토나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랫배통증이 나타나는 생리통의 경우 그 원인에 대해서는 자궁내막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통증유발 물질이 원인인 경우도 있지만 때로는 자궁내막증과 같은 자궁질환의 문제로 생리통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생리통에 대해서는 강남구한의원에서는 그 원인을 분명히 파악한 뒤에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생리통의 경우 주요 원인은 어혈인데요. 그 외에도 기의 순환이 막힌 기울이나 기체 혹은 자궁 및 생식기능이 약한 신허, 찬 기운에 손상된 한증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강남구 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생리 혈의 배출을 돕고 생리통을 억제 하며 자궁을 따뜻하게 해 통증을 완화시키게 됩니다.

 

 

 

 

여성질환 중에 흔한 것이 또 질염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여성들의 감기라고 불리울만큼 흔하디 흔한 질환입니다. 이 질염은 요즘과 같이 두꺼운 레깅스나 스타킹과 같이 꽉 끼는 옷을 장시간 착용하는 겨울에도 발생하기 쉬운데요. 사실상 4계절 내내 조심해야하는 것이지만 관리에 소홀한 겨울에 질염환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런 질염에 대해서 강남구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맞춰 질염에 걸리지 않으며 재발하지 않을 수 있도록 치료를 돕습니다. 체질을 맞는 치료를 해야 자궁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뿐만 아니라 여성질환 중에서는 방광염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 방광염은 생리통이나 질염도 생활에 불편함을 많이 야기하지만 이를 능가해 생활에 불편함을 미치며 때로는 수치심까지 들게 하는 질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

 

 

방광염의 경우 만성화 되게 되면 치료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재발이 잦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으며 소변 기능을 회복시키고 항염작용을 돕는 한약 복용을 통해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강남구 한의원에서는 침이나 뜸과 같은 보조치료를 더해 치료율을 더욱 높이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강남구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여성질환 치료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러한 질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상들을 진료하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남구 한의원에서 중시하는 치료는 일률적인 치료가 아닌 개인별로 체질에 맞춘 치료입니다. 여성질환 방치하지마시고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