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강남한의원, 생리를 안해요

강남한의원, 생리를 안해요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오늘 생리를 안해요라고 호소하시는 여성분들의 고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여성분들에게 있어서 한달에 한 번 하는 생리는 사실 가끔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기도 하지만 여성분들의 건강에 있어서는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건강한 여성의 생리라고 하면 21-35일을 주기로 매번 3-7일 정도 지속되는 것이 정상입니다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생리의 양이나 주기가 정상범위에서 벗어나거나 혹은 월경을 하지 않는 경우 즉, 생리를 안해요라고 호소하시는 증상에 대해 생리불순이라고 합니다.

 

보통 생리주기가 35-40일 이상인 경우에 대해 희발월경이라고 하는데요. 월경의 색이 흐리고 얼굴이 창백한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심한 육체적 피로나 극심한 스트레스로 기혈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요.

 

 

 

 

그 외에도 비장, 신장이 허약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생리를 안해요라고 호소하시는 생리불순은 임신과 출산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자궁 질환의 우려도 있기 때문에 원인을 찾고 바로 잡아주어야 합니다.

 

이런 생리를 안해요라고 호소하시는 생리불순 외에도 다양상 생리증후군에 대해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평상시 하복부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자궁 건강을 신경쓰시고 바른 자세로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노력하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또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는 균형잡힌 식습관과 운동으로 인체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심신의 피로 역시 쌓이지 않도록 노력하시기를 권면합니다. 또한 비만도 자궁의 기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상체중을 유지하시려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생리를 안해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 이외에도 생리는 주기적으로 하지만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생리통의 경우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과 같은 한방에서는 몸이 냉하여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불규칙한 생활이 잘못된 식습관으로 기와 혈이 부족한 경우 그리고 누적된 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간장과 신장이 손상되었을 때 발생한다고 봅니다.

 

 

 

 

사실상 평소 생리를 할 때 혈의 색깔이 어던지, 덩어리나 찌꺼기는 없는지, 주기는 정상적인지, 통증은 심한지 등을 세심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정기적인 검진으로 자궁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강남한의원에서는 반드시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여성의 건강의 지표라 할 수 있는 생리, 문제가 있다면 방치하시지 마시고 반드시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치유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