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교통사고 후유증의 무서움 - 강남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의 무서움 - 강남한의원

 

안녕하세요? 강남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보통 경미한 접촉사고의 경우 어딘가 부러진다거나 피를 본 외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냥 조금 뻐근한 정도라면 치료를 한다거나 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고 넘어가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가볍게 생각했던 뻐근했던 목과 허리의 증상이 5년, 10년 간다고 생각하시면 어떨까요?

 

 

흔히들 교통사고 후유증은 평생간다고도 말합니다. 어떻게 보면 교통사고의 가장 큰 무서움은 외상보다 겉으로 표시나지 않는 손상이 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외상은 보통 인지하고 치료를 받으려 노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교통사고의 후유증은 바로 다음날 발생하거나 수일, 혹은 수주후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발생하는 시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만 보통 그 증상들은 몇가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등허리의 통증, 어지러움, 두통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그외에도 손발의 저림현상이나 불면증, 구토등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특히 밤이나 흐린 날씨에 더 심화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흔히들 평소에 쉽게 볼 수 있는 증상이기에 별 의심치 않고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의심, 통증이 있어 양방병원을 방문하여 고가의 MRI나 CT촬영 했음에도 별다른 소견이 없어 넘어가는 때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보험금을 위한 쇼로 의심받는 경우가 있어 억울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런 고가의 검사라고 해도 인대나 근육손상을 발견하기 어렵기다고 합니다. 

 

 

 

 

 

최근 그에 따라 통증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주고 기타 다른 증상도 완화시켜주는 교통사고 한방치료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한 그러한 통증을 어혈의 문제로 봅니다.

 

어혈은 몸에 피가 제대로 돌지 못해 한 곳에 맺여있는 증세를 말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뇌,척추,관절 등의 충격에 원활하던 혈액순환에 장애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맑은샘한의원에서는 한약재로 어혈을 풀어짐을 돕고 침과 뜸등의 방법으로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를 합니다. 또 추나요법을 통해 디스크나 관절염등으로 악화되는 것을 막는 치료를 합니다. 또 최근에는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에서 한의원까지 자동차보험이 적용되 많은 분들이 한방의 방법으로 치료하러 방문하십니다.

 

경미한 접촉사고라고 방치하지 마시고 뻐근함 등의 증상이 있을 시 빠른 시일 내로 병원을 방문하여 악화됨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