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임신초기 유산이 되면 어떤 몸증상이?

임신초기 유산이 되면 어떤 몸증상이?

 

 

 

최근 임신초기 유산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임신초기 유산이 되면 어떤 몸증상이 나타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임신초기 유산을 하는 산모의 경우는 전체 산모의 6명중 1명 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편인데요. 사실 최근에는 고령임신으로 인한 유산이나 불임 등이 많아지고 있는 편입니다.

 

 

사실 이렇게 임신초기 유산이 되면 자신을 탓하는 산모분들이 많지만 그러기 보다는 몸을 잘 추스리고 다음 임신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혹시 아직 유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임신초기 유산증상이 있을 때는 적절한 대처를 통해 유산되지 않고 임신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최근 여성들의 사회진출로 고령임신이 늘면서 결혼하면서부터 임신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임신에 대한 걱정을 하던 중 임신을 했는데 그 부부에게 유산이 나타나다면 그만큼 절망적인 것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번 유산 했다고 다음뻔도 무조건 유산이란 법은 없으며, 평소 관리를 통해 다음 임신이 잘 될 수 있도록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고령임신도 평소 건강관리를 잘한다면 유산 가능성을 충분히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렇게 한번 유산 뒤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고 과로를 한다거나 몸에 무리를 더하게 되면 유산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습관성 유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임신초기 유산이 되면 알아차리는 경우보다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임신초기 유산증상은 사실 수정이 된지 불과 열흘 밖에 안되었는데 일어날 수 있고, 이 때는 자신이 유산을 했는지 전혀 의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유산이 되면 출혈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보통인데, 자신이 임신인지 조차 모르기에 그저 불규칙한 생리를 한 것이라고 여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임신을 위해 노력했다거나 시도하고 있던 경우 임신한 것을 알고 있는데 갑자기 출혈이 나타나거나 복부에 경련이 나타난다면 바로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이렇게 임신초기 유산이 되면 나타날 수 있는 몸증상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물론 이러한 유산은 산모의 음주나 흡연등과 같은 몸관리 소홀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임신초기유산은 배아의 유전적인 기형등을 문제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무리 산모가 몸관리를 잘했어도 나타날 수 밖에 없던 유산이었던 것이죠.

 

 

 

 

임신초기 유산이 되면 스스로를 마치 죄인처럼 생각하기 보다는 긍정적인 마음과 함께 다음의 건강한 임신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산없는 건강한 임신을 위해 필요하다면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맑은샘과 함께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