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왼쪽허리통증 다리저림 치료

왼쪽허리통증 다리저림 치료

 

 

 

왼쪽허리통증을 호소하시며 내원해주시는 환자분들 중에는 다리저림 증상을 함게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허리통증과 다리저림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고 하면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으로 허리디스크가 있습니다. 이러한 허리디스크의 발병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일상 속에서 갑작스레 나타날 수도 있으며 혹은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으로 인해서 디스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평소에 디스크 없이 그저 왼쪽허리통증이 가끔 있었던 경우 교통사고 후 그 충격으로 기존의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 디스크 증상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디스크 증상은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으로 볼 수 있는데요. 평소에 척추질환자이거나 이미 척추의 배열이 흐트러져 있는 경우 척추 주변 근육이 딱딱하게 굳어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에 충격이 가해지게 되면 교통사고 이후 다른 사람에 비해 통증이 더욱 심할 수 있고 결국 허리디스크로 연결될 수 있는 것입니다.

 

 

 

 

문제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일반적인 외상과는 다르게 그 증상이 즉시 나타나지 않고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뒤에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왼쪽허리통증 증상이 나타나도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허리디스크로 생각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우선 교통사고 후 몸에 이상병증이 나타났다면 이를 교통사고와 연관시켜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허리디스크가 있다면 그 증상은 단순히 왼쪽허리통증과 같은 허리통증 증상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다리저림 증상이 같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디스크의 정확한 명칭은 추간판탈출증인데요.

 

 

우리의 뼈와 뼈 사이에는 추간판이라는 원활유 역할을 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추간판이 닳거나 충격을 받아 흘러나오게 되고 이 흘러나온 것들이 신경을 누르게 되면 허리통증 뿐만 아니라 다리저림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왼쪽허리통증과 다리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 우선 한의원에서는 어혈제거가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어혈을 제거하기 위한 한약을 비롯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부항 등의 치료 법을 통해 각종 근골격게 통증 증상을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추나요법을 통해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비뚤어진 척추나 뼈, 관절들을 바로 잡아주면서 근막과 근육의 균형까지 잡아주어서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나타나는 척추나 관절, 허리통증 등의 질환을 치료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증상들 아무리 사소하더라도 간과하지 마시고 반드시 철저한 진료에 따라 치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