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방광염에 좋은 음식

 

 

방광염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릴 수서 맑은샘한의원입니다. 방광염은 초기에는 항생제와 같은 약을 복용하게 되면 치료가 쉽게 될 수 있지만 시기를 놓쳐서 만약 만성 방광염으로 발전하게 되면 지속적인 재발과 함께 증상이 악화되기가 쉬운데요.

 

이 방광염은 여러가지 증상을 동반해서 사실상 일상적 생활에 큰 불편함을 끼칩니다.

 

방광염이란 것은 방광이 세균에 감염된 상태를 말하는 것인데요. 보통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잘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여성의 성생활 시에 요도를 자극하고 임신 등에 의해 항문 및 질 주위에 세균이 침투하기 쉽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즉 정체 여성가운에 50%는 방광염이 경험이 있을정도로 그 빈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관염의 증상으로 소변을 볼때 잔뇨감이 있으며 자꾸만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즉 빈뇨, 야간뇨, 배뇨 시 요도 작열감과 하부요통, 상부통증, 요실금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방광염이 심해지게 되면 혈뇨까지 보일 수 있는데요.

 

 

이는 방광점막에 염증이 심해지면 출혈이 생기게 되고 이에 소변량이 적거나 출혈량이 많게 되면 육안적으로 혈뇨가 확인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방광염에 도움 되는 음식으로는 바로 호박, 크랜베리, 토마토, 다시마가 있는데요.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진 호박은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돼 원기를 회복시키며 몸 속에 쌓인 노폐물 배출과 이뇨작용에도 좋은데, 특히 방광염 환자는 방광 세포가 손상된 경우가 많은데 이 때 호박은 세포 재생 활동을 돕습니다.

 

토마토의 경우 비타민 A, B, C와 칼슘, 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으로 혈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세포 노화를 억제하고 변비 예방에 좋으며 몸 속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효과가 탁월한 다시마도 <동의보감>에 이뇨 작용을 돕고 산기를 다스리며 종기를 가라앉히는 등의 효능이 적혀 있습니다. 즉 방광염에 도움되는 음식인 것이죠.

 

 

 

 

오늘은 이렇게 방광염과 그 방광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방광염환자라고 하면 기름지거나 맵고 짠 음식은 피하고 신선한 채소나 과일을 자주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방광염 증상이 지속해서 재발하는 만성방광염 환자라고 하면 방광염 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 치료적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광염증상에 대해 부끄럽게 여기시는 분들이 계신데 부끄럽게 여기지 마시고 방광염치료하는 맑은샘한의원에서 방광염 치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