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여성질환 치료

고운맘카드 산후풍 치료 - 수서 맑은샘한의원

 

고운맘카드 산후풍 치료 - 수서 맑은샘한의원

 

 

 

안녕하세요? 수서역한의원 맑은샘한의원입니다. 산후풍이란 출산 이후에 생기는 갖가지 산후후유증을 통칭하여 수서역한의원 맑은샘한의원과 같은 한방에서 특별하게 부르는 질환명입니다. 산후풍의 증상은 다양하지만 그 발생원인과 시점이 출산에 기인했을 때 산후풍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출산 후에 생긴 여러가지 몸의 변화에 대해 스스로 진단해 보고 조기에 치료한다면 평생토록 괴로워할 수 있는 산후풍에서 하루라도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산후풍에 대한 환자들의 증상으로는 엉덩이의 통증과 시림, 골반통증이 있습니다. 혹은 등이 시리다거나 팔과 다리가 시리다, 무릎과 발등이 시큰거리다와 같이 '시리다'라는 표현과 '저리다'라는 표현을 자주 씁니다.

 

 

출산을 위해 여성의 몸에서는 '릴렉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관절 인대가 평소보다 최대 10배이상 이완이 잘 될 수 있도록 변화하게 됩니다. 그러나 출산 후 관절과 인대가 원래 제자리로 100%로 수축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약 100일간의 산후조리기간 동안, 산후풍 예방에 좋은 음식을 집중적으로 보양함으로해서 빠른 시간 안에 과거 정상적인 신체상태로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후풍치료에 있어서는 내과적 치료, 외과적 치료와 함께 심리적 치료가 병행된다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산후풍의 완치가능성은 가족들의 이해와 도움이 뒷받침 되어야 가능합니다. 산후풍예방을 위해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여성의 임신과 출산, 그리고 산후조리에 특별한 애정과 관심을 쏟아야 합니다.

 

 

이러한 산후풍치료는 초기에 치료할 수록 치료가 쉬워집니다. 산후풍치료는 증상과 체질에 따라 약을 처방해야하며 늘어진 관절에 대한 회복을 위해 체형교정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출산에 따른 질병에 대해 고운맘카드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운맘카드는 현대에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결혼적령기가 늦어지고 또 결혼 후에도 자녀계획을 미루는 등의 문제에 대해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출산과 관련된 의료비의 일부를 보조해주는 카드입니다.

 

 

고운맘카드는 임신, 출산 진료비 및 출산에 따른 입원비용과 출산전후 산모의 건강관리 비용까지 임산부가 지정요양기관에서 진료받은 급여 및 비급여(초음파 검사 등) 항목 모두에 해당됩니다.

 

 

 

 

 

 

이는 50만원 한도의 고운맘카드로 지원되며 (1일 6만원 범위 내에서 사용가능) 카드 수령 후 사용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 분만예정일로부터 60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사용기간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은 고운맘카드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를 지참하지 않고 진료를 받았다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본인이 우선진료비를 납부 한 후 소급해서 카드로 결제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병원방문 시 고운맘카드를 챙겨가야 합니다.

 

 

더이상 출산후후유증 산후풍으로 고생하지 마시고 고운맘카드로 지원받고 수서역한의원 맑은샘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