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통증재활 치료

[스마트폰 문제점]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생기는 통증 증후군,부작용

 

 

 

[스마트폰 문제점]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생기는 통증 증후군,부작용

 

 

 

 

최근들어서 오랜시간동안 컴퓨터, TV,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게 되면서, 목이나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장시간 모니터를 보면서 스마트기기를 이용하느니라 목을 쭉 뺀 자세로 있는 경우, 목과 어깨가 긴장하게 되면서 목, 어깨 주위에 있는 힘줄, 인대, 근육 섬유화가 진행되면서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섬유화가 심해지게 되면, 목, 어깨 통증이 심해지게 되고, 목디스크, 회전근개파열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합니다.

 

실제로 평소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이용하는 회사원들이 목통증, 어깨통증 치료를 받은 이후에 또 다시 통증이 발생하여 검사를 진행한 결과 목/어깨 증후군을 판정받기도 합니다.

 

회사에서 하루에 최소 8시간 이상 컴퓨터로 작업을 한 다음에, 남는 시간에 대부분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목, 어깨가 무거우면서 뻐근하고, 등까지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경추와 어깨는 인대, 힘줄, 근육으로 연결이 되어 있으며, 신경도 어깨부위로 통과하기에 동시에 치료를 받아야지만 통증 해소가 될 수 있습니다.

 

 

 

 

 

 

목, 어깨 통증을 가볍게 생각하고 무시하고 넘어가게 되면 목, 어깨 질환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초기엔 목, 어깨 결림, 어깨통증, 안구충혈, 두통, 뒷목의 뻣뻣함, 목줄기가 뻐근함 등 증상이 동반되는데, 이러한 통증을 방치하게 되면, 목디스크나 일자목, 회전근개파열, 충돌증후군, 석회성건염, 근막동통증후군 등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목, 어깨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항상 바른자세를 유지해주고, 1시간 간격으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 있을 때에도 바른자세를 유지해주며, 수면이나 영양부족으로 인하여 피로가 누적되지 않게 주의를 해야 됩니다.

 

한의원에서는 한방치료를 통해서 목, 어깨 통증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한방치료를 통하여 경락과 경근의 불균형을 해소하며, 기혈흐름을 왕성하게 해주게 됩니다.

 

손상된 근육, 인대, 연골, 뼈 회복을 도와서 회복기간을 단축시키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지금 목과 어깨의 통증을 느끼고 계신다면, 보다 빠른 시일내에 치료를 하시는 것을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