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 치료

[교통사고 자동차보험]교통사고 후 두통같은 후유증 치료

 

 

 

[교통사고 자동차보험]교통사고 후 두통같은 후유증 치료

 

 

 

 

 

 

기온이 높은 여름보다 추운 겨울에 교통사고 후유증이 더욱 심해지곤 합니다.

 

그렇기에 과거에 교통사고를 겪었는데, 이제와서 통증에 시달린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교통사고 당시에는 척추에 가해지는 충격이 대부분 목뼈, 허리뼈의 여러 마디에 걸쳐서 해당 부위를 붙잡고 있는 인대, 근력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손상으로 인하여 우리 몸 중심축인 척추가 불안정해지며, 척추신경이 자극되어서 입접 부위에 신경통이나 근육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해 보이는데도 장기간 걸쳐서 뒷목, 어깨, 등, 허리 등 전반적으로 만성 통증이 발생되기도 하고, 이미 퇴행성 디스크, 일자목, 일자허리같은 척추를 약하게 만들어버리는 질환이 있던 사람은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이 기존 질병을 악화시키는 자극요인이 됩니다.

 

이와같이 교통사고 후유증은 일정 시간이 흐른 다음에 부분적인 통증으로 시작하여, 근골격계 통증, 신경계 이상 증상들로 발생하게 됩니다.

 

사고 당시에 뇌, 척추, 관절 등에 받게된 충격이 원활하던 혈액순환에 장애를 초래하고, 목, 어깨 등이 뻣뻣하게 아프다거나, 두통, 구역감, 오십견 등 증상을 동반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한방치료 방법으로는 먼저 어혈을 없애는 한약재 치료를 선생하게 됩니다.

 

이와 동시에 운동요법, 침구요법 등을 하게 됩니다.

 

특히, 뼈, 관절, 근육, 인대의 유기적 균형에 의하여 형성이 되는 인체 구조적 틀이 무너지게되면, 척추 관절 부위를 직접 교정하여 정상화 시키는 치료방법이 효과적입니다.

 

한의원에서도 교통사고 치료비가 모두 자동차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한데, 한약, 침, 뜸, 부항 등 다양한 한방치료요법들이 보험처리가 가능하며, 점차 그 혜택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교통사고를 당하신 이후 이러한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한의원에서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평소 한의원에서 교통사고 및 후유증을 치료하려면 큰 비용이 들어간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제부터는 자동차보험으로 자기 부담금 없이도 치료가 가능한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건강한 몸을 지키시기 바라겠습니다.